재단소식

보도자료 |재단소식|보도자료

총 게시물 56건, 최근 0 건
   

[연합기독뉴스] “지적발달장애인들의 행복한 힐링 여행”

글쓴이 : 최고관리자 날짜 : 2017-07-25 (화) 10:37 조회 : 176
 
 

“지적발달장애인들의 행복한 힐링 여행”

주안교회ㆍ주안복지재단, 2017 발달장애인 제주 힐링캠프

 

주안교회(담임 주승중)는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2박 3일간 제주도에서 ‘2017 발달장애인 제주힐링캠프’를 진행했다.

주안교회와 주안복지재단이 함께하는 2017 발달장애인 제주힐링캠프는 장애인의 밝은 미래를 그리기 위한 캠프로 120여명의 지적발달 장애인과 자원봉사자 180여명 등 전체 300여명이 참여하였다.

특별히 이번 캠프를 응원하기 위해 유정복 인천시장의 부인인 최은영 여사가 출정식에 참석하였다. 최 여사는 “제주도로 떠나는 힐링 캠프를 통해서 장애인들이 진심으로 힐링 받고 오기를 기대한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또한 이번 장애인 제주 힐링 캠프를 위해 많은 지역사회의 후원과 봉사가 줄을 이었다. 제주도를 오가는 장애인들을 위해 대한항공에서는 비행편의 최우선적 배려와 장애인들을 위한 여러 편의를 제공했으며, 주안대학원대학교 총장, 황원준신경정신과의원 병원장, 인우전기 회장 등이 일반 자원봉사자로 참여하였다.

동 캠프는 우리나라 최초로 120여명의 지적/발달 장애인이 비행기를 타고 제주도로 이동하여 진행된 캠프이다. 일대일 또는 일대다수의 자원봉사자 손길을 통해 안전하게 비행기에 탑승하여 제주도로 이동하였다. 주최측은, 발달장애인은 밀폐된 공간에서 가만히 있는 것을 불편해하고 소리를 지르는 경우가 많아 120여명의 지적/발달 장애인들이 비행기나 버스로 장거리 이동을 한다는 것은 상상도 못할 일이었으나 2000년부터 시작된 주안교회 장애인부서의 역사를 통해 녹여낸 경험과 자원봉사자들의 헌신적인 사랑에 힘입어 2017 발달 장애인 제주 힐링캠프를 기획하여 성공적으로 진행 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번 캠프를 주최한 주안교회와 주안복지재단에서는 지적/발달 장애인의 자립심 배양과 단체 활동을 통한 사회성 향상에 기여하고자 다양한 지역 문화 체험(서커스 월드, 제주 아쿠아플라넷 체험 등)과 제주도 리조트 수영장 물놀이, 공원 탐방 등 알차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였다.

주안교회 담임이자 주안복지재단 이사장인 주승중 목사는 “120여명의 지적/발달 장애인들의 손발이 되어 준 자원봉사자들이 있었기에 안전하고 유익한 캠프가 진행될 수 있었고, 이들에게 행복한 추억을 선물한 시간이 되어 매우 감사하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주안복지재단은 이웃에 대한 사랑을 전문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2014년 설립된 사회복지법인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박천석 기자


이름 패스워드
비밀글 (체크하면 글쓴이만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쪽의 글자를 입력하세요.
   

주안복지재단

전화 032-502-1999(1997)|팩스 032-501-7535|이메일 juanwf@naver.com
주소 인천광역시 부평구 열우물로 164 열우물 경기장 B104호|이사장 주승중
Copyright © Juan Welfare Found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