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소개

재단경영 |재단소개|재단경영

주안복지재단은 창조주 하나님의 창조 계획대로 이 사회의 약자인 장애인, 노인, 아동, 청소년, 다문화 가족, 저소득 계층 등이 세상에 만연한 신체적, 사회적, 경제적, 인종적 차별을 뛰어 넘어 행복한 삶을 살아가도록 돕고,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확장하기 위해 존재한다. 주안복지재단은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라 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명령대로 세상에서 존경받고 모범적인 복지기관의 모델이 되기 위해 사랑을 실천한다. 주안복지재단은 소통케 하시는 성령의 감동으로 갈등과 반목, 불통과 불신이 가득한 세상에 투명하고 신뢰받는 조직이 되어 소통의 통로가 되기 위해 노력한다.

이에 우리는 이용자, 후원자, 자원봉사자, 임직원, 사회에 대한 윤리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재단과 그 산하 시설의 운영과 업무 수행에 있어서 다음과 같이 윤리헌장을 제정하고 실천할 것을 다짐한다.

제 1조 이용자에 대한 윤리와 책임

주안복지재단과 그 산하 시설은 이용자의 인권존중, 권익증진, 사회통합을 위해 헌신하고, 이용자와 윤리적인 공적관계를 유지하면서 이용자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제 2조 후원자 및 자원봉사자에 대한 윤리와 책임

주안복지재단과 그 산하 시설은 후원자와 자원봉사자에게 감사한 마음으로 예우하며, 후원금 관리 및 사용, 자원봉사자 활용 및 배치에 있어 그 소중한 뜻이 왜곡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한다.

제 3조 임직원에 대한 기관의 윤리와 책임

주안복지재단과 그 산하 시설은 임직원을 존중하고, 직원의 복리증진과 자질 향상을 도우며, 공정한 인사관리를 통한 건전한 근로 환경을 조성하고, 부속 시설과 각 부서들이 전문적이고 효과적인 복지 서비스를 실천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한다.

제 4조 임직원의 윤리와 책임

주안복지재단과 그 산하 시설의 임직원은 사랑과 봉사, 섬김과 나눔의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법인의 윤리헌장과 운영규정을 준수하고, 더 나아가 모든 업무에 앞장서는 성실과 책임, 능동적인 후원 및 자원개발, 문제 해결을 위한 창조적인 노력, 사회통합적인 복지프로그램 개발과 실천 등을 통한 법인과 시설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

제 5조 사회복지기관의 윤리와 책임

주안복지재단과 그 산하 시설은 사회복지 관련기관과 긴밀하게 협력하며, 전문성, 책임성, 윤리성, 정치적 중립성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국가, 국제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하고 인류의 공동번영 실현을 위해 앞장선다.

주안복지재단

전화 032-502-1999(1997)|팩스 032-501-7535|이메일 juanwf@naver.com
주소 인천광역시 부평구 열우물로 164 열우물 경기장 B104호|이사장 주승중
Copyright © Juan Welfare Foundation. All rights reserved.